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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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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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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와 손을 잡고 온라인 여행시장 공략에 나섰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알리바바 산하 최대 온라인 여행서비스 플랫폼인 알리트립과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 선점을 위한 전력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관광공사는 협약을 통해 알리트립 여행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중국 자유여행객(FIT) 유치를 위한 인천관광 상품을 기획·구성하고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해 중국 온라인·모바일 시장을 본격 공략할 방침이다.

특히 알리트립이 보유한 약 4억명에 달하는 알리바바 그룹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파트너인 중국 여행기업과 소비자들의 최신 여행 트랜드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고객 맞춤형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3월 알리바바 관계자 초청 인천 팸투어, 알리바바 본사 방문에 이어 알리바바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


최혜경 인천관광공사 본부장은 "중국 온라인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으며, 10명중 8명의 중국 관광객이 인터넷을 통해 여행상품을 주문 예약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춰 중국 현지에서 파급력이 높은 알리바바의 홍보채널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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