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G,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선정 아이디어, 해외 30여 개국에 제품화돼 유통 예정

KT&G,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개최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 KT&G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하고 해외 시장 유통까지 돕는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한국의 제품 디자인 산업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이스라엘의 리빙 소품 디자인 전문 브랜드인 ‘펠레그’가 참여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부터 해외 유통까지 전 과정을 협업할 예정이다.


리빙용품, 키친용품, 트레블 용품 부문에서 공모가 진행되며 디자인 전공자나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품 수의 제한은 없으며 접수는 이달 31일까지 KT&G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에서는 디자인을 포함한 시장성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될 예정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워크숍을 거쳐 제품으로 구현된다. 이 중 최종 선정작은 펠레그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30여 개국에 유통되며, 내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테리어 박람회인 ‘2017 메종&오브제’에 전시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KT&G는 2013년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와 함께 첫 번째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했다. 당시 선정된 10개의 제품은 해외 30여 개국에서 이미 유통되고 있으며, 이후에도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상품화돼 해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KT&G만의 독창적인 사회공헌으로서 한국 디자이너의 실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세계 시장 진출 기회를 상당 부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