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망고식스, 해외매장 70개 돌파…中이어 동남아서 날개 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해외사업 4년 MF 전략 결실, 中 이어 말레이시아, 몽골, 일본, 호주 진출

망고식스, 해외매장 70개 돌파…中이어 동남아서 날개 편다
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망고식스가 중국, 미국 등 해외 3개국에서 70개 매장을 돌파했다.

4일 망고식스는 중국에 67개, 미국 3개, 러시아 1개 매장을 열며 해외매장을 총 90여개 운영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훈 대표는 "4년간의 노력이 중국 시장에서 결실을 맺기 시작했으며, 이를 발판으로 올해는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새 지평을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망고식스의 해외 사업성과가 빠른 시간 내 가시화 되고 있는 것은 마스터프랜차이즈(MF)로 해외 사업 전략을 선회했기 때문이다. 해외 사업 초기 망고식스는 중국, 미국에서 직영점 운영을 시도했으나 국내와 전혀 다른 현지의 규제와 소비문화 등 현실에 적응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사업 전략을 MF로 전면 전환했다. 이에 따라 2014년 5월 상하이 MF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중국, 미국, 말레이시아, 몽골, 카자흐스탄, 호주, 일본 등의 현지 사업파트너와 총 16건의 MF를 체결한 상태다.

중국에서 괄목할 만한 실적을 올린 것도 사업 의지가 강한 현지 파트너를 선별해 11건의 MF를 체결한 결과다. 망고식스가 중국에서 MF를 체결한 지역은 상하이, 베이징 등 경제 중심지를 포함한 18개성 4개 직할시로 중국 인구 80%가 거주하는 거대한 사업권역이다. 망고식스는 중국에 이어 올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와 몽골, 일본, 호주 등에도 각 국가에서 첫 매장을 열고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5월), 몽골 울란바토르(6월)를 비롯해 호주 시드니(8월)와 일본 오키나와(7월)에 매장 오픈이 예정돼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