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따뜻한 가슴을 지닌 ‘광주교육의 리더가 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따뜻한 가슴을 지닌 ‘광주교육의 리더가 되다’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은 4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전북 부안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2016년 학교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과정’ 직무연수를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AD


광주시교육연수원 '2016년 학교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직무연수'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구제섭)은 4월 25일부터 4월 28일까지 전북 부안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2016년 학교장 교육정책 역량강화 과정’ 직무연수를 진행 중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장의 단위학교 경영 역량 제고에 목적을 두고 총 15시간(1학점) 직무연수 과정으로 마련됐다.

4월 7일 광주교육연수원에서 광주교육의 주요 정책 방향, 학생평가 개선방향, 공개특강 등 5시간을 사전 이수하고 전북 부안에서 4월 25일부터 4월 26일까지 중등·특수학교장, 4월 27일부터 4월 28일까지 유·초등학교장이 연수를 이수하게 된다.


특히 전북 부안에서 진행되는 1박 2일 연수 과정에서는 분임토의 및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교장 선생님들이 학교 경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업무처리 의문사항, 애로사항, 해결 방안 등을 서로 공유하고 협의하는 과정으로 진지하게 진행된다.


이번 과정을 이수한 학교장들은 대부분 연수의 업무수행 도움 정도와 현장 활용도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특히 교육감과 대화시간에 학교 현장의 고민 사항을 학교장이 직접 질문하고 이에 대해 교육감을 비롯한 국·과장, 동·서부교육장이 응답한 과정에 깊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은 5월 23일부터 5월 26일에도 관내 전체 교감 선생님을 대상으로 동일한 직무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