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북한 "노동당 제7차 대회 5월 6일 개최"(2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북한 "노동당 제7차 대회 5월 6일 개최"(2보)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AD


속보[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북한 노동당 제7차 대회가 다음 달 6일 개회한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7일 보도했다.

방송은 이날 오전 "당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조선노동당 제7차 대회를 2016년 5월6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 개회할 것을 결정한다"고 전했다.


북한은 작년 10월 30일 36년 만의 당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북한은 지난 달 중순부터 각급 기관별로 대표회를 열고 당대회에 참가할 대표자 및 방청자를 선출하는 절차를 밟았다.

이번 당대회는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체제 출범 이후 열리는 첫 당대회이자, 1980년 10월 제6차 당대회 이후 36년 만에 개최되는 당대회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집권 시절 단 한 차례도 노동당 당대회를 열지 않았다.


당대회는 북한 노동당의 최고 지도기관으로, 소집 날짜는 대략 여섯 달 전에 발표한다.


노동당 규약에 따르면 당대회는 ▲ 중앙위원회·당중앙검사위원회 사업 총화(분석) ▲ 당의 강령과 규약의 채택 또는 수정·보충 ▲ 당의 노선과 정책·전략·전술의 기본문제 토의 결정 ▲ 당 총비서 추대 ▲ 당중앙위원회 및 당중앙검사위원회 선거 등을 진행한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