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MW, 2016년식 'R 나인T 스타일2' 모델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알루미늄 연료 탱크와 열선 그립 기본 장착해 디자인과 편의사항 업그레이드

BMW, 2016년식 'R 나인T 스타일2' 모델 출시 BMW R 나인T 스타일2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BMW 코리아는 BMW 모토라드의 유서깊은 모터사이클인 'R 나인T'의 디자인과 옵션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2016년 R 나인T 스타일2' 모델을 19일 공식 출시했다.

BMW R 나인T는 1923년에 선보인 BMW 최초의 모터사이클인 R32를 기념해 지난 90여년의 역사와 유산을 담은 모터사이클이다. 전통적인 공랭식 복서 엔진의 거친 캐릭터와 현대적인 첨단 기술이 어우러져 라이딩 그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차체 곳곳에서 느껴지는 세밀한 핸드메이드 감성은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며 광범위한 모듈식 옵션으로 개인 맞춤형 설계와 디자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2016년식 R 나인T 스타일2 모델은 기존 R 나인T에서 별도로 장착해야 했던 250만원 상당의 알루미늄 연료 탱크가 기본 장착돼 이전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열선 그립 역시 기본 옵션으로 적용되는 등 편의사항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엔진은 기존과 동일하게 1170㏄ 트윈 복서 엔진이 장착돼 역동적인 반응성과 함께 풍부한 토크, 박력있는 엔진 사운드를 선사하며 복서 엔진 특유의 경쾌한 라이딩을 제공한다. 복서 엔진이란 실린더를 수평으로 배치한 엔진으로 엔진의 무게 중심이 낮아 코너링 시 보다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R 나인T 스타일2의 최고출력은 110마력, 최대토크는 12.1kg·m이며 연비는 17.2~22.2㎞/ℓ이다.


2016년식 BMW R 나인T 스타일2 모델의 가격은 2290만원(VAT 포함)이다.

BMW, 2016년식 'R 나인T 스타일2' 모델 출시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