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가 부산 센텀시티몰에 선보이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어린이들을 위한 수면과학연구소를 오픈했다.
지난 2013년 키자니아 서울 입점에 이어 두 번째로 키자니아 서울 내 에이스침대 수면과학연구소는 미래 고객이자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수면 정보를 제공하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수면과학연구소 체험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스스로 수면과학 연구원이 되어 잠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자신의 잠 습성을 파악 및 '굿 잠'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하고 스프링침대, 돌 침대, 라텍스 등 여러 가지 형태의 침대를 비교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직접 누워 척추 스캔과 체압 분포 변화를 측정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침대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다. 이렇듯,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수면의 중요성, 수면이 미치는 영향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자 스스로 수면 습관을 개선하도록 지원한다.
키자니아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전 세계적인 각광을 받고 있으며, 키자니아 부산은 전 세계 22번째, 국내 2번째다. 총 60여가지의 직업 체험 활동을 선보이며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과 청소년 대상의 체험시설 및 부모 편의 시설 등을 보강해 더욱 고객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부산 센텀시티몰의 지리적 이점은 물론, 인근 지역 거주민과 국내외 여행객까지 즐겨 찾는 키즈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교육과 흥미를 한 번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일찍 잠자리에 들지 않는 등 수면 고민이 있었던 아이들이 수면과학연구소 체험 후 스스로 올바른 수면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소비자 후기가 많다. 이번 키자니아 부산 입점을 통해 체험 교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경상권역 소비자들에게 유아동의 올바른 수면 습관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에이스침대는 '키자니아' 입점 기념으로 수면과학연구소를 체험하는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연필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