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인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 TV 디자인에 대한 비전을 알린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부터 17일까지 열리는 '밀라노 가구 박람회'에 참가해 삼성 세리프 TV와 2016년형 SUHD TV 신제품 디자인에 대해 소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시 주제는 '나이트 & 데이, 새 시대 TV의 여명'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부훌렉(Bouroullec) 형제와 협력해 탄생한 세리프 TV를 집중 조명하는 한편, 2016년형 SUHD TV 디자인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아날로그적 감성의 세리프 TV와 기술력에 디자인을 더한 SUHD TV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기존 TV 디자인과 차별화된 세리프 TV는 가구를 닮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퀀텀닷(양자점) 기술을 적용한 SUHD TV는 어느 각도에서 봐도 아름다운 '360도 디자인'을 적용했다. 무선 360 오디오 스피커 라인업과 UHD(초고화질) 블루레이 플레이어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삼성 TV 디자인 솔루션' 공간을 마련, 전문 건축가가 직접 관람객에게 TV와 AV 등 공간에 대한 컨설팅을 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이탈리아법인장 정영락 상무는 "세계적인 밀라노가구박람회에서 기술과 디자인이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새로운 개념의 TV를 통해 삼성의 미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