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세돌 시계" LG워치 어베인 2nd, 7일 이통3사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이세돌 시계" LG워치 어베인 2nd, 7일 이통3사 출시
AD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중 'LTE 세계 최초 지원'
안드로이드 4.3, iOS 8.2 이상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
7일부터 이통 3사 통해 국내 출시…출고가 45만1000원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LTE 통신기능을 세계 최초로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7일부터 이동통신3사를 통해 출시한다.


LG 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은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음성통화, 메시지 송?수신 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4.3과 iOS 8.2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3개의 물리버튼을 탑재해, 버튼 조작에 따라 '즐겨찾는 연락처' '메뉴' '극장모드' 'LG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존하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가장 뛰어난 해상도(480×480, 348ppi)를 구현해, 화면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타사 대비 약 2배인 570밀리암페어아워(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


이 제품의 스트랩은 겉면에 가죽을 별도로 입힌 '시그니처 브라운' 색상이다. 스트랩 옆면 등 내부는 피부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팁시브 엘라스토머' 재질이다. 이 제품은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와 하이엔드 아날로그 시계가 채택하던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등급의 방진, 방수가 된다.


LG전자는 지난 달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AI) 알파고의 대국에서 이세돌 9단이 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을 착용하도록 후원한 바 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세계최초로 원형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해 왔듯, 이번 제품도 편의성, 호환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며 "안드로이드 웨어 기반 스마트워치 하나만으로도 자체 통신이 가능한 시대를 열었다는 데 의미가 깊다"고 강조했다.

"이세돌 시계" LG워치 어베인 2nd, 7일 이통3사 출시 LG워치 어베인 세컨드 에디션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