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다이슨";$txt="아키 핸더슨 다이슨 수석 엔지니어(왼쪽)와 모델들이 공기청정 선풍기 신제품 '퓨어 쿨 링크'를 선보이고 있다.";$size="510,369,0";$no="201604051503356102072A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영국의 가전기업 다이슨이 지난해에 이어 공기청정 선풍기 신제품을 이달 중 선보인다. 공기상태 측정과 기기제어가 가능한 앱을 추가하고 가격은 10만원 올렸다.
다이슨은 5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간담회를 열고 2016년형 공기청정 선풍기 신제품 '퓨어 쿨 링크(Pure Cool Link)'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다이슨의 특허 기술인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이 적용돼 PM 0.1(지름 0.1㎛ 이하 크기의 미세먼지) 만큼 작은 실내의 알레르기 유발물질과 오염물질을 자동으로 99.95% 정화한다.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는 200번 이상 접혀 있어 곰팡이, 박테리아, 초미세먼지를 포함한 각종 먼지를 걸러낼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다이슨 링크 앱(Dyson Link App)'을 선보인다. 앱을 통해 실시간 실내외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Wi-Fi) 연결로 기기 제어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다이슨이 지난해 4월 처음으로 선보인 공기청정 선풍기 '퓨어 쿨'의 후속작이다. 당시 다이슨은 공기청정기 기능 외에도 여름에는 선풍기로도 사용할 수 있어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기술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다이슨의 기술력이 제대로 입증됐다는 극찬이 이어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다이슨이 1년 만에 선보인 신제품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앱 기능이다.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다이슨 링크 앱'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할 수 있고 보이지 않는 신내 공기질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이슨 측은 소프트웨어 및 기계공학 엔지니어 50명으로 팀을 구성해 유체역학과 여과 시스템의 전문지식을 소프트웨어와 결합시켜 실내 공기의 오염도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여타 기능적인 면에서는 악취와 독소를 필터 내에서 걸러내는 활성화 탄소 입자층을 더 두텁게 했고 기기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개선시켰다고 했다.
다만 가격은 지난해 제품가격이었던 89만8000원에서 99만8000만원으로 올렸다. 최근 IoT(사물인터넷)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앱 기능을 추가하고 1년 만에 10만원 올린 셈이다.
다이슨 관계자는 "다이슨의 기술 개발은 무엇보다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신제품에 앱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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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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