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아울렛 수완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롯데아울렛 수완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개최" 광주광역시교육청은 지난 30일 오후 롯데시네마 수완점 5층 3관에서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AD


우리 자녀의 학교생활 어떻게 도울 것인가? 주제로 특강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지난 30일 오후 롯데시네마 수완점 5층 3관에서 롯데아울렛 광주 수완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교육은 현재 광주시교육청 민주인권생활교육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며 KBS 아침마당 '스승의 날' 특집방송에도 출연한 바 있는 박주정 과장이 '우리 자녀의 학교생활 어떻게 도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박 과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학교폭력의 가해자와 피해자는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 자녀일 수도 있다"며, "내 자녀의 작은 변화에도 이유가 있으니, 평소 많은 대화를 통해 그 변화를 눈여겨 볼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강의에 앞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공연을 펼치고 있는 한실밴드가 식전 공연을 선보였다. 한실밴드는 음악에 문외한이었던 60대 중반의 퇴직교원들이 결성한 모임으로, 몇 곡의 연주와 노래로 강의 전 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은 학교로 찾아오는 일부 학부모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평소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아버지나 맞벌이 부부가 자녀교육에 소외되지 않도록 추진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 관공서 및 기업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교육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은 시교육청 교육자치과 학부모·시민참여팀(062-380-4647~9)으로 하면 된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