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액면분할 株, 시장 수익률 웃돌아… 업계 최저 2.6%, 최대 3억원까지 집중 매수해야 할 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1분 00초

황제주의 액면분할이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몸집을 쪼갠 기업들이 시장수익률 웃도는 주가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초부터 올해까지 액면분할을 공시한 국내 상장사 42개사로 집계됐다. 이중 이미 액면분할을 마치고 거래를 재개한 상장사도 33개사이다. NH투자증권이 33개사에 대해 액면분할 이후 주가 상승률 평균을 집계한 결과 대부분 시장수익률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하재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이 분할해서 실제로 효과가 있었다.”고 말하며 “크라운제과 롯데제과 등의 사례를 봐도 대형주 가운데 시가총액이 크지만 거래대금이 작아서 기관 투자가가 거래하기 불편한 상장사는 액면분할했을 때 긍정적인 효과를 봤다.”고 전했다. 오뚜기 롯데칠성 롯데푸드(002270) 태광산업(003240) 남양유업(003920) 등은 향후 액면분할주로서 주가 상승을 기대할 만한 종목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최근 팍스넷은 업계 최저 금리인 연 2.6% 상품을 출시했다. 더불어 업계 단독으로 30일 간 무료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 포함하여 400%,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한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다.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 1599-4095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스탁론 (☎ 1599-4095)
- 업계 최저금리 2.6% (무료 금리 0% 이벤트 진행 중)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매도없이 신용/미수 대환가능
-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


※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1599-4095)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etv.asiae.co.kr/index.htm?N=2


[No.1 증권포털 팍스넷] 3월 25일 핫종목
- 천일고속, 금양, 한국특수형강, LG생활건강, 코디엠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