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목받는 분양단지]킨텍스 품은 아파트·오피스텔 복합단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GS건설 컨소시엄, 킨텍스 원시티

[주목받는 분양단지]킨텍스 품은 아파트·오피스텔 복합단지 킨텍스 원시티 조감도(제공: GS건설)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GS건설·현대건설·포스코건설은 다음 달 경기 고양 일산동구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도시개발구역 M1·2·3블록에서 아파트·오피스텔 복합단지인 '킨텍스 원시티'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49층 규모 15개 동에 전용면적 84~148㎡ 2194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 중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48㎡ 2038가구,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156실로 구성된다.


킨텍스 원시티가 들어서는 고양관광문화단지에는 공동주택과 주거형 오피스텔 등 7000여가구가 공급된다. 업무·상업시설과 테마파크, 수변공원도 조성된다. 빛마루 디지털 방송콘텐츠 지원센터와 엠블호텔 등은 이미 자리 잡았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사업 중 속도가 가장 빠른 A노선(킨텍스~삼성역) GTX 킨텍스역(가칭)이 2019년 착공 예정이다. GTX를 이용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20분 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금보다 1시간 가량 시간이 단축되는 것이다.


단지 옆에는 103만㎡ 규모의 일산호수공원이 있고 남측으로는 한강이 있어 조망권이 좋다. 단지 주변에 고층 건물이 많지 않아 일산 구도심이나 킨텍스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단지 반경 1㎞ 안에 현대백화점, 킨텍스 전시장,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롯데빅마켓, 이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고양관광문화단지 지구 내에 한류초등학교가 신설되는 것을 비롯해 한수중, 주엽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한류월드 개발과 GTX 개통 등 대형 개발호재가 있어 미래가치가 잠재돼 있는 데다 1기 신도시인 만큼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면서 "지역 특성상 새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 청약 열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분양문의 : 1644-1331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