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치위생-태권도경호, 선운생태유치원서 합동 건전MT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호남대 치위생-태권도경호, 선운생태유치원서 합동 건전MT 호남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김일신)과 태권도경호학과(학과장 안상윤) 학생들이 23일 광주 광산구 선운생태유치원에서 원생 50명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배우고 치아 건강을 체크해 보는 합동 건전MT를 실시했다.
AD


"칫솔질 및 구강관리 놀이교육, 발차기·격파 체험 및 태권도 시범공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김일신)과 태권도경호학과(학과장 안상윤) 학생들이 23일 광주 광산구 선운생태유치원에서 원생 50명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배우고 치아 건강을 체크해 보는 합동 건전MT를 실시했다.


이날 치위생학과는 스스로 치아 관리 능력이 부족한 유아기 아동들의 평생 치아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치아Song 부르기, 치아에 좋은 음식·나쁜 음식 맞추기 게임, 치아모형을 통한 칫솔질 해보기 등 놀이를 통해 즐겁게 구강관리법을 배울 수 있도록 했으며, 유치원 담당교사들에게는 유아기 아동의 깨끗한 구강상태 유지법을 설명했다.

태권도경호학과는 아이들이 태권도에 대한 흥미를 갖고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노래에 맞춰 발차기, 품새, 격파를 비롯해 태권도 시범공연을 선보이고, 직접 플라스틱 송판 격파와 미트 발차기를 체험하도록 했다.


태권도경호학과 학생회장 이태양(3년) 씨는 “우연히 같은 보건과학대학의 치위생학과 학생회와 각 학과 건전MT 프로그램을 공유하게 되면서 합동 건전MT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합동 행사를 통해 유치원 어린이들에게 한 번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