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건축위원회 위원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 건축계획·교통 등 9개 분야 28명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건축위원회의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투명한 심의를 위해 10일부터 4월7일까지 건축위원회 위원 28명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건축, 토목·조경, 교통, 환경·에너지, 재난안전·범죄예방 등 9개다.


이와 함께, 노인·장애인·여성·아동, 법률 등 4개 분야 6명은 관련 단체의 추천을 받아 위촉할 예정이다.

공모에는 각 분야별로 대학(교)에 재직중인 조교수급 이상, 건축사·기술사·박사학위 소지자 또는 모집분야에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희망자는 관련 서류를 갖춰 시 건축주택과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개 모집과 관련한 세부 내용과 관련 서식은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건축주택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건축위원회 위원 공모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위촉해 심의의 객관성과 개방성을 강화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투명한 심의로 양질의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 건축위원회는 33명으로 운영해오다가 올해 1월1일자로 60명으로 위원수를 확대해 2개조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확대 구성 이전의 기존 위원들의 임기가 4월30일 만료됨에 따라 실시하며, 새로 위촉되는 위원의 임기는 2018년 12월31일까지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