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초등학교 주변에서 민·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진도군, 초등학교 주변에서 민·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진도군이 초등학교 주변에서 민·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제240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서 신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안전점검,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민·관 합동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일 진도초등학교와 철마광장 주변에서 민·관 합동으로 안전진도실천협의회, 진도경찰서, 진도교육지원청,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240여명이 참여해 개학기 학교 주변 위해요소 근절 및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교통안전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실시, 어린이보호구역내(학교 주출입문으로부터 반경 300m 이내)과속·불법주정차 등 교통법규 위반단속,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수칙 여부, 음주운전 근절 등에 대해 홍보했다.

또 내실있고 원활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을 위해 군민참여 확대를 위한 생활주변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도 홍보했다.


진도군 안전건설과 관계자는 “개학을 맞아 실시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고 더불어 학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민선6기 군정목표인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 건설을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안전진도실천협의회를 중심으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에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는 4월 대규모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