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격은 그대로 양 20% 늘린 '팔도비빔면 1.2'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10억 개 판매 기념, 양과 맛을 업그레이드

가격은 그대로 양 20% 늘린 '팔도비빔면 1.2' 출시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1984년 출시해 비빔면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팔도비빔면’이 지난달 누적 판매 10억 개를 돌파했다. 이 양은 우리나라 국민 1인당 20개씩을 먹은 셈이다.

이를 기념해 팔도는 그동안 ‘팔도비빔면’을 사랑해 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일환으로 팔도비빔면 스페셜 한정판 제품(일명 ‘팔도비빔면 1.2’)을 선보였다.


팔도비빔면 1.2는 가격은 동일하고 양은 기존 제품 대비 20%를 늘렸다. 또한, 순창고추창을 사용하고 참기름을 강화해 맛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광고모델로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해 인기를 모은 쌍문동 태티서(라미란, 이일화, 김선영)를 기용했다. 예년보다 빠르게 팔도비빔면 신규광고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비빔면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지난해 4월, 팔도가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로 진행했던 ‘팔도비빔면 1.5인분 출시’는 당시 많은 호응을 얻으며, 해당 제품을 출시해달라는 요구가 잇따르기도 했다.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만우절을 맞아 준비한 이벤트였는데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있을 줄은 몰랐다”며, “이를 계기로 비빔면 증량 제품 출시를 진지하게 고민했다”고 말했다.


팔도비빔면 1.2 제품은 기존 제품 가격(860원)과 동일하며, 면과 액상스프의 양을 각각 20% 늘려 제품의 중량은 130g에서 156g으로 증가했다.


또한, 액상스프 비빔장에 들어 있는 고추장을 맛있기로 유명한 ‘순창고추장’으로 변경했으며 참기름 양을 늘려 고소한 맛도 강화했다. 이는 기존 팔도비빔면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가격은 그대로, 양을 20% 늘린 팔도비빔면 1.2 제품은 1000만개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이는 팔도비빔면 연간 판매량의 15%에 해당하는 양이다.


한편, 지난해 비빔면 시장은 전년대비 7.4% 신장했으며 팔도비빔면도 전년대비 8.3% 증가하며 비빔면 신장세를 이끌었다. 특히, 팔도비빔면은 65%의 점유율로 비빔면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