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자활센터 준비를 위한 자활참여자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구례군, 자활센터 준비를 위한 자활참여자 교육 실시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4일 구례군문화예술회관 공연동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80명과 읍·면 자활담당자를 대상으로 '32016년도 자활센터 및 자활사업단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AD


"자활센터 및 자활사업단 운영에 대한 교육 가져"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지난 4일 구례군문화예술회관 공연동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80명과 읍·면 자활담당자를 대상으로 '32016년도 자활센터 및 자활사업단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외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사업단 운영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활참여자들의 자활의지를 북돋우고자 실시했다.

서기동 군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활하려고 노력하시는 참여자분들에게 이번 교육이 자활의욕을 고취시켜 자립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자활센터 및 자활사업단 운영으로 참여자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를 적극 발굴하여 자활기업 창업과 취업 등의 성공적인 자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지역자활센터는 올해 신규 지정되었으며 앞으로 구례군 자활참여자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구성원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