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 C&C, '넥스코어 테스트 매니저' 클라우드 서비스로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SK C&C는 7일 안정적인 시스템 개발에 도움을 주는 오픈 소스 기반 빅데이터 솔루션 '넥스코어(NEXCORE) 테스트 매니저'의 클라우드 서비스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SK C&C는 올 상반기 판교 클라우드 센터의 완공 후 'NEXCORE 테스트 매니저'를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테스트 매니저는 주요 시스템의 완성도 테스트는 물론 개발 결함 조기 발견?해결을 위해 사용되는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단발적인 시스템 개발 때마다 해당 솔루션을 별도 구매하거나 자체적으로 테스트 시스템을 개발해야 했다.


'NEXCORE 테스트 매니저'가 SaaS형태로 서비스 되면 저렴한 비용으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 된다.

'NEXCORE 테스트 매니저'는 테스트 하려는 서비스 시나리오를 정하고 테스터와 시스템별 개발 담당자를 등록하면 된다. 개발 시스템 규모나 종류에 관계없이 테스트 준비 작업은 하루면 충분하고 여러 유형의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NEXCORE 테스트 매니저’에 시스템별 테스트 성공여부는 물론 시스템 에러가 발생시 해당 결함 사항이 개발자별로 등록되고 결함 처리 내용이 실시간 추적?관리된다.


김은경 SK주식회사 C&C IT서비스 기술담당 상무는 "NEXCORE 테스트 매니저는 ICT 서비스 품질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도입해야 하는 필수 솔루션"이라며 "NEXCORE 테스트 매니저의 클라우드 서비스화를 통해 국내 ICT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