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캐딜락, 고성능 콤팩트 세단 ATS-V 출시

시계아이콘01분 0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견고한 경량 차체에 470마력의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의 폭발적 성능
퍼포먼스 세팅의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브렘보 브레이크,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시스템이 결합한 레이싱 서킷의 지배자

캐딜락, 고성능 콤팩트 세단 ATS-V 출시 캐딜락 ATS-V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지엠코리아는 24일 캐딜락 서초전시장에서 캐딜락 브랜드의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 신모델 ATS-V를 국내에 첫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ATS-V는 2004년 첫선을 보인 캐딜락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가 낳은 신형 콤팩트 프리미엄 퍼포먼스 모델로, ATS 세단과 ATS 쿠페 출시에 이어 ATS 제품라인업의 정점을 이루는 고성능 모델이다.


지엠코리아 장재준 캐딜락 총괄 사장은 "고성능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동급 최강의 우월한 성능을 뽐내면서도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무결점의 완벽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보장하는 ATS-V는 고성능 수입차 시장에서 남다른 디자인과 성능을 원하는 고객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캐딜락 브랜드의 가치를 돋보이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114년의 캐딜락 제품 기술력을 집약해 트랙에 걸맞은 스포츠카의 퍼포먼스와 럭셔리 감성을 모두 갖춘 ATS-V는 V-시리즈 최초로 트윈 터보 기술을 채택한 3.6리터 V6 엔진을 장착하고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첨단 안전사양과 편의사양과 고성능을 표현하는 강렬한 인상의 외관 디자인, 카본 패키지를 갖춰 레이싱 트랙의 지배자이자 일상주행을 위한 정교한 럭셔리의 표본을 동시에 선보인다.


V-시리즈의 혈통을 계승해 경량화와 퍼포먼스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ATS-V의 3.6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은 동급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로백을 3.8초만에 돌파하는 폭발적인 가속 성능과 302㎞/h에 이르는 최고 주행속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캐딜락, 고성능 콤팩트 세단 ATS-V 출시 캐딜락 ATS-V 내부


ATS-V의 외관 디자인에는 캐딜락의 시그니처 방패형 메쉬 그릴을 사용했으며 V-시리즈를 상징하는 독특한 전면과 후면은 공기저항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ATS-V는 한발 앞서나간 다양한 최첨단 능동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유지 기능, 후방 통행 차량 감지 및 경고 시스템, 안전 경고 햅틱 시트는 잠재적인 사고 위험을 운전자에게 시각 청각뿐만 아니라 진동으로 경고하며 긴박한 상황에서는 능동적으로 개입해 사고를 예방한다.


캐딜락 ATS-V의 판매 가격은 795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탄소섬유 소재의 카본 패키지와 첨단 안전 사양인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 모델의 가격은 905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