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푸조가 신형 508SW 1.6 유로6 모델을 16일 공식 출시했다. 프리미엄 세단 508의 에스테이트(왜건형) 모델로 블루HDi 디젤엔진 등을 탑재하고 실용적인 내부공간을 갖춘 게 특징이다.
이 차량의 블루HDi 디젤엔진은 유럽연합(EU)이 정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인 유로6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SCR)에 디젤 입자 필터(DPF) 기술을 조합했다.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여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EAT6)도 탑재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까지 장착해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이 시스템은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준다.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CO2) 배출이 없다.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2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 연비는 14.5㎞/ℓ(고속 15.6 ㎞/ℓ, 도심 13.7㎞/ℓ)이며 최고출력은 120마력이다.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해 주행속도 등 운행정보를 제공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설치했다. 또 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돼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됐을 때 도어 미러에 장착된 발광다이오드(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스크린에 컬러 이미지로 나타내주는 후방 카메라와 스마트키 시스템, 6개의 에어백 등이 장착됐다.
안전과 실용성 바탕의 인테리어로 돋보인다. 주행 중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트렁크 공간은 기본 660L, 뒷좌석 상단에 위치한 레버를 통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65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 관계자는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까지 고려한 기술과 우수한 품질의 소재 적용으로 프리미엄 에스테이트 그 이상의 가치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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