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중소기업회관 그랜드홀에서 시상식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016 대한민국 SNS산업대상’ 에서 ‘KBS미디어 사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은 SNS산업진흥원이 주최, KBS미디어가 주관, 건전한 SNS 문화 조성과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단체 및 개인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그동안 은평구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4종의 SNS를 통해 구민의 관심이 높은 구정시책 및 홍보, 행사, 여행지 소개, 생활정보 제공, 민원해결 등 다양한 내용을 제공하여 구민과의 쌍방향 온라인 소통을 주도해왔다.
또 구는 구민이 구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은평인터넷방송국 및 홈페이지 운영, 은평사랑UCC공모전 개최, 은평블로그기자단 운영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마련, 의견을 수렴하고 구정에 반영하는 등 일방적인 전달보다는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김우영 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이 주인이며 주민이 원하는 구정을 구현 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소통의 공간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면서 가까워지는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가고 싶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