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DT캡스, 앱으로 이용하는 '스마트 경비 해제 서비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ADT캡스, 앱으로 이용하는 '스마트 경비 해제 서비스' 출시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간편하게 경비 설정 및 해제할 수 있는 ‘스마트 경비 해제 서비스’를 2일 선보였다.

‘스마트 경비 해제 서비스’는 별도의 인식기나 보안카드 없이도 스마트폰 ‘ADT캡스스 앱’으로 경비 설정이나 해제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간편결제, 휴대폰 교통카드 기능으로 사용되고 있는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적용해 더욱 사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출이나 귀가 시, 인식기 대신 스마트폰으로 NFC 태그만 하면 ‘ADT캡스 앱’이 자동 실행돼 바로 경비 설정이나 해제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보안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어 편리하며, 별도 인식기 설치도 필요 없어 인테리어 훼손의 염려도 없다.

또 경비 해제 시에는 패스워드를 통한 확인과정을 거치도록 하고 있어 휴대폰 분실에 따른 도용 우려 등의 상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CTV 및 에너지제어도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다. 기존에 상품 및 서비스별로 각기 사용하던 앱을 통합 제공함으로써 외부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경비 설정 및 해제는 물론, CCTV 조회 및 제어, 에너지제어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김성은 ADT캡스 상품개발실장은 “스마트 경비 해제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NFC 기술과 모바일을 보안 서비스에 접목시켜 고객 이용 편의성과 보안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된 솔루션“이라며 “생활 속에서 보안 및 에너지 관리를 보다 친숙하게, 더 다양하게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