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암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영암군,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특강개최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일 군 산하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특강을 개최했다.
AD


"2016년 클린영암 만들기에 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지난 1일 군 산하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청렴결의대회 및 청렴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영암군은 결의문을 통해 “공직자는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부패예방과 알선·청탁 근절에 앞장서고,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을 받지 않으며, 위법 ·부당한 지시는 과감히 배척하여 공정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데 군민들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했다.

또, 청렴 특강에 강사로 초빙된 이지문 강사는(한국공익신고지원센터 소장) '반부패 청렴의 실천과제'라는 주제로 ▲ 청렴선진국, 주요 행동강령 사례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 ▲부패개념 확대, 공익침해행위 신고 등의 내용으로 강의 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군 산하 전체 공직자가 청렴실천을 생활화하고 특히 설명절을 맞아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의 강력한 실천을 강조하며 여유가 있으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함께하도록 거듭 당부 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실추된 공직사회 신뢰회복을 위해 공직 내부 비리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강한 의지로 공직감찰을 강화하고, 불공정·불친절 행위 등 민원처리 사항에 대해서도 집중 지도·점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