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학생 과일소주 선호도 1위 제품 '자몽에 이슬' 선정

시계아이콘00분 4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펀미디어 설문조사 결과 52.7% 압도적 응답

대학생 과일소주 선호도 1위 제품 '자몽에 이슬'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20대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소주로 하이트진로의 '자몽에 이슬'이 선정됐다.


스펙업에서 운영하는 대학생미디어 펀미디어에서는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과일소주는?’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총 2706표(복수응답 가능)의 중 1426표(52.7%)를 받은 자몽에 이슬이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자몽에 이슬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들의 의견에는 “자몽에 이슬은 자몽의 씁쓸한 맛이 소주와 적절하게 어우러진다"는 등의 반응이 많았으며 “주점이나 편의점 등 어디서든 판매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답변이 많았다.


뒤를 이어 ‘복받은 부라더’(292표, 10.79%), ‘순하리 처음처럼 유자’(279표, 10.31%), ‘좋은데이 석류’(185표, 06.84%), ‘상콤달콤 순한 참 청포도’(159표, 05.88%) 등이 있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는 투표한 과일소주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전체의 70%(1982표)가 해당 과일소주를 가장 선호하는 이유로 ‘맛(첫맛, 끝맛, 목넘김)’을 꼽았다.


다음으로는 낮은 도수(215표, 07.82%)가 선호 이유로 올랐고, 접근성(173표, 06.29%), 제품 인지도가 높아서(137표, 04.98%), 숙취가 덜해서(136표, 04.94%)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설문 결과를 통해 대학생들은 주류 제품을 선택할 때도 ‘맛’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낮은 도수나 높은 접근성도 제품을 선택하는데 하나의 큰 이유라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었다.


한편 펀미디어와 스펙업은 앞으로도 대학생 관련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결과분석 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