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KB손해보험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브랜드인 ‘KB매직카다이렉트’의 온라인 광고가 ‘2015년&Award’에서 디지털 AD 부문 그랑프리와 위너 수상을각각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후원하고, 한국디지털기업협회에서 주관했다.
수상을 하게 된 온라인 광고 영상은 지난해 상·하반기 캠페인으로 진행된 ‘매우 직접적인 CAR관리법’(그랑프리 수상)과 ‘된다, 된다, 된다!’(위너 수상) 영상이다.
‘매우 직접적인 CAR관리법’ 광고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핵심 타겟 고객의 관심도를 파악, 소비자가 직접 활용 가능한 차량관리 관련 정보를 코믹한 상황으로 제작해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자동차 보험사에 대한 이미지를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된다, 된다, 된다’ 광고는 작년 6월 말 KB금융그룹 편입에 따른 사명 변경이라는 이슈를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로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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