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선이공대, 취업눈높이 맞춤 특강 ‘성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조선이공대, 취업눈높이 맞춤 특강 ‘성황’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최영일)는 19일 대강당에서 생명환경화공과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눈높이 맞춤 특강’을 열었다.
AD


이상율 대표 “회사의 발전과 나의 발전을 함께 느껴야 좋은 회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조선이공대학교(총장 최영일)는 19일 대강당에서 생명환경화공과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눈높이 맞춤 특강’을 열었다.


이날 특강은 전공 관련 강소기업 인사담당자를 초청하여 회사소개와 채용절차 설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의욕을 고취코자 마련됐다.

특강에 나선 이상율 ㈜천보 대표이사는 “LCD용 Wet Chemical원료, 원료의약품 중간체 등으로 쓰이는 제품을 삼성전기, 동아제약 등에 납품하고 있다”며 “올해는 지난해 780억 원을 넘어 1,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다”고 회사를 소개했다.


또 국내총생산(GDP) 등 대한민국의 산업규모, 부채 총량, 연도별 한국경제 지표, 주요 품목별 수출 증감률 등 경제 상황을 학생들에게 설명했다.

특히 회사선택을 위한 기업분석과 좋은 직장으로 취업, 바람직한 직장생활 등에 대해 얘기할 때는 학생들의 질의와 응답이 이어져 예정된 2시간을 훌쩍 넘기는 등 열기가 넘쳐흘렀다.


이상율 대표는 “겨울방학기간인데도 많은 학생들이 강의를 들으러 와 고맙고 놀랍다”면서 “여러분의 선배들이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우량 강소기업이다”고 말했다.


올해 2학년이 되는 생명환경화공과 김도영 학생은 “눈보라를 뚫고 특강에 참석했다”며 “끊임없는 열정과 꾸준한 끈기와 노력으로 사회로 첫 발을 내딛는 순간을 준비하는 자리가 됐다”고 수강 소감을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