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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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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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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주말이라 며느리랑 손자랑 구경 나왔어요. 재밌네요."(김 모 씨, 72세), "전공이 건축쪽인데 교수님이 가보라고 해서 친구랑 왔어요."(박 모 씨, 대학생)

16일 오후 찾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전시장. 눈발이 흩날리는 날씨 속에서도 '2016 하우징브랜드페어'가 열린 이곳은 주말을 맞아 찾은 관람객들의 열기가 뜨거웠다. 아이들과 함께 나온 부부들부터 손을 꼭 맞잡은 젊은 커플들, 전문가에 이르기 까지 인산인해를 이뤘다.


2016 하우징브랜드페어는 리드엑스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전시회다. 건축·인테리어 자재에서부터 에너지 절감 소재, 일반 생활용품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해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였다.

[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전시장에 들어서면서부터 형형색색의 조명들과 건축자재, 인테리어 소품들이 관람객들을 맞았다. 어림잡아 2m도 넘어 보이는 높이의 거대한 원목들부터 시들지 않는 LED 조명 꽃, 영화에서 자주 접할 수 있었던 유럽식 가구나 벽난로까지. '나만의 전원주택'이라는 로망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가구 인테리어나 건축 자재들에 대한 높아진 대중의 관심이 느껴졌다.


초등학생 아들과 함께 방문한 주부 윤 모 씨는 "이렇게 중소기업 제품들이 많은 줄 몰랐다"며 "최근 인테리어 정보나 트렌드도 얻고 볼거리도 많이 있어 좋았다"고 평가했다.

[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전시현장에서 구매를 결정하는 관람객들도 곳곳에서 눈에 띄었다. 대다수 참가 업체들이 전시회 기간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것이다.


한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한 직장인 권 모 씨는 "그냥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어 놀러왔다가 충동적으로 구매하게 됐다"며 "집에 필요한 물건이었는데 밖에서 사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에 산 것 같아 만족한다"고 했다.

[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참가 업체들의 평가도 긍정적이었다. 소변기 등 위생도기를 제조하는 한 업체 관계자는 "펜션이나 사무실을 지으려는 사람들이나 건축사들이 주로 문의를 많이 한다"면서도 "일반 소비자 분들도 (제품을)보고 관심을 주니 회사 인지도도 올라가는 것 같고 좋다"고 전했다.

[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부대행사로 마련된 세미나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4일간 전시장 세미나 룸에서는 '미국 라돈 자격사항소개 및 라돈 비즈니스 현황'을 비롯해 ▲ IoT기반 IAQ 관리 시스템 ▲전원주택 풍수지리 ▲목조건축설계-구조 워크샵 ▲귀농귀촌 정책과 이해 ▲행복한 내집 짓기 등 13개 세션이 진행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직장인 최 모 씨는 "은퇴 후 귀농 계획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이런 기회가 있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르포]"우리집도 이렇게"…아이들도 신난 '하우징브랜드페어'


한편 지난해 열린 하우징브랜드페어에서도 관계자나 전문가보다 일반 관람객들의 방문 비중이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리드엑스코에 따르면 지난해 방문한 관람객 중 47.4%가 일반 관람객들이었다. 건축사 회원과 공무원은 각각 30.2%와 22.4%였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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