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돌부처' 오승환 입단, 세인트루이스는 어떤팀?

시계아이콘00분 3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돌부처' 오승환 입단, 세인트루이스는 어떤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 부시스타디움 사진=세인트루이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즈 홈페이지 캡쳐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돌부처' 오승환(34)이 메이저리그(MLB) 명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입단이 임박하면서 세인트루이스는 어떤 팀인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MLB를 잘 아는 야구팬들에게 세인트루이스는 항상 '월드시리즈 우승을 바라보는 강팀'으로 분류되는 팀 중 하나로 꼽힌다. 11차례 월드시리즈 우승을 기록했으며 뉴욕양키스(27회)에 이어 역대 2번째 최다 우승팀이다. 내셔널리그 최다 우승팀이기도 하다. 2011년 이후 5년 동안 메이저리그 전체 최고 승률을 달성했으며 5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 중 월드시리즈 2회 진출, 1회 우승을 기록했다.


경기당 관중은 4만3467명으로 메이저리그 전체 2위며, 방송중계권 등의 구단수입에서도 충성도 높은 팬들 덕으로 매해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팀 내에는 2008년 ~2014년 내셔널리그 7년 연속 골든글러브 포수부문에 빛나는 야디어 몰리나와 2013년 내셔널리그 골든글러브 투수부문을 얻은 웨인라이트가 있다. 그외 랜스 린, 맷 카펜터, 마이클 와카 등 신진급 실력 있는 선수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디지 딘, 마크 맥과이어, 봅 깁슨, 아지 스미스, 앨버트 푸홀스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했으며 명감독 토리 라루사도 영구결번의 주인공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