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남 리젠하임', 미사강변, 풍산지구 등 신주거벨트 '중심축 부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1초

유니온파크, 유니온스퀘어 등 호재 줄이어…중소형 지역주택조합 668세대 공급


'하남 리젠하임', 미사강변, 풍산지구 등 신주거벨트 '중심축 부상' 하남리젠하임
AD

하남시가 유니온파크, 유니온스퀘어 등 대형 개발호재를 품고 2016년 부동산 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 예상된다. 올해 초 완공된 ‘하남 유니온파크’는 혐오시설이 현대화된 친환경기초시설, 주민친화시설로 재탄생한 국내 대표 우수사례로 인정 받았다.


유니온파크 지상에는 105m 전망대 ‘하남 유니온타워’를 비롯해 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실내체육관, 문화공간 등 주민친화시설을 조성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복합쇼핑몰 ‘하남 유니온스퀘어’는 2016년 9월 오픈을 목표로 한창 공사가 진행 중이다.

유니온스퀘어는 신세계 백화점을 비롯해 명품전문관, 영화관, 쇼핑몰, 키즈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문화센터 등이 들어서는 새로운 개념의 쇼핑몰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식 개장되면 하루 10만 명의 유동인구, 약 3조6천억 원의 생산유발효과, 7천명의 직접고용창출 등이 예상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미사강변도시, 하남강일지구, 풍산지구 조성 등으로 신주거벨트가 형성되는 하남시의 내년 부동산 투자전망이 아주 밝다.”며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곳에서 공급하는 지역주택조합 물량에 관심을 가질 만 하다.”고 조언했다.


현재 가장 주목할 만한 지역은 인근 아파트 전세가율이 80% 이상에 달해 내집마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덕풍동 일대다. 최근 쌍용건설이 하남시 덕풍동 514-22번지 일원에서 시공예정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리젠하임’을 선보이자 겨울 부동산 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하남 리젠하임은 지상 25층 지하 2층 11개동 총 668세대로 구성된다. 59㎡ 528세대, 84㎡ 140세대로 소형 위주 구성이 돋보인다. 거기다 법정 주차대수 120%에 육박하는 806대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우선 주동 남향과 판상형 4베이 배치가 특징이다. 단지 내 덕풍천 조망을 위한 통경축 확보와 소공원을 고려한 동선계획, 그리고 전동 1층 필로티 계획을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여성을 위한 설계도 차별화된 점이다. 전세대 조망을 위해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된다. 59㎡형에는 부부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과 전용면적 대비 약 50%의 발코니가 들어선다. 84㎡형에는 주방펜트리를 통한 수납공간을 확대한다.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뤄지는 원스톱 세탁실, 광폭발코니 설치, 계절신발 및 대형운동 용품 수납 가능한 'Half Walk-In' 신발장 적용, 2단 인출식 양념장 및 인출식 밥솥장 적용, 드라이바스켓 소형서랍 등 수납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욕실장, 안방 드레스룸 붙박이장 등이 제공된다.


특히 서울과 인접한 위치로 교통, 생활, 환경면에서 쾌적한 맞춤형 주거입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하남IC(8분) 상일IC(10분) 덕풍역(2018년 예정) 등 수도권 광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하남시청, 홈플러스, 이마트, 하남SD병원 등 주변에 편의시설 및 생활필수 요건을 두루 갖췄다.

안산, 검단산, 덕풍근린공원이 인접해 자연친화적 생활과 숲세권 및 조망권이 풍부하다. 사업지 주변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다수의 학군이 형성돼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ㆍ인천시ㆍ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이거나 소형주택(전용85㎡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 청약 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저렴한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 선택을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강남권 대체지로 미사강변도시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됨에도 이미 가격이 오를대로 오른 상황이다.”라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하남시 중심에서 공급하는 물량에 수요자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남 리젠하임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위치해 있고 2016년 1월 8일 오픈 예정이다. 조합원 가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19년 상반기 예정이다.


문의: 1600-0535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