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현수, MLB 볼티모어 입단 확정…등번호 25번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김현수, MLB 볼티모어 입단 확정…등번호 25번 김현수[사진=볼티모어 오리올스 공식 페이스북]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김현수(27)가 미국프로야구(MLB) 볼티모어 오리올스 입단을 확정했다.

볼티모어 구단은 24일(한국시간) 김현수와 2년간 계약했다고 밝혔다. 등번호는 25번을 단다. 연봉 등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알려지지 않았다. 현지 언론은 2년 총액 700만 달러(약 82억 원)를 예상했다.


김현수는 "메이저리거가 돼 눈물이 나올 정도로 기쁘다. 내년 정규리그 준비가 더 중요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는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 박병호(29·미네소타 트윈스)에 이어 국내 프로야구 KBO리그에서 메이저리그로 직행한 세 번째 야수가 됐다. 그는 지난 17일 미국으로 건너가 신체검사를 받고 최종 계약서에 사인했다.


김현수는 볼티모어에서 주전 좌익수로 출전할 전망이다. 지역 신문 '볼티모어 선'은 "오리올스가 김현수를 3번 중심 타자로 기용할 생각이나 메이저리그에 적응할 수 있도록 내년 정규리그 초반은 6∼7번 하위 타순에 배치할 계획"이라고 썼다.


김현수는 25일 귀국한 뒤 29일 입단 관련 기자회견을 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