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세훈, 김무성 '험지출마' 요구 수용…"전략공천은 없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오세훈, 김무성 '험지출마' 요구 수용…"전략공천은 없다" 김무성 원내대표.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새누리당 소속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당의 '험지출마' 요청을 수용했다.

23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에 "오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만나 이번 총선에서 당의 선거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협조해 달라고 얘기했다"며 "결론적으로 오세훈 전 시장은 당의 방침에 따르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오 전 시장은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종로 지역을 포함해서 결정해달라고 주문했다고 알려졌다. 오 전 시장은 종로를 험지로 보고 있다는 의미.

이에 김 대표는 "우리 당의 소중한 자산들이 서로 맞붙는 것은 피하고 다른 지역을 한 번 생각해 보는 게 어떻겠느냐 하는 이야기를 했다"고 말했다. 현재 종로에선 오 전 시장뿐만 아니라 3선을 지낸 박진 전 의원도 후보 예비 등록을 하고 지역을 누비고 있다.


이어 오 전 시장과 구체적인 지역은 얘기하지 않았다면서 "본인에게 당의 방침에 따르겠다는 의사를 확인한 후, 적합한 지역을 잘 골라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오 전 시장이 다른 곳에 출마한다고 하더라도 '어드밴티지(이점)'는 없다면서 "강조하지만 전략공천은 없다"고 못박았다.


한편 전날 안대희 전 대법관에 이어 이날 오 전 시장을 만난 김 대표는 명망가들을 계속 만나 험지 출마를 설득하겠다면서 "지역적 특성 때문에 우리가 당선되기 어려운 지역이 아닌 '명망가를 보내면 당선될 수 있다"고 하는 그런 지역을 찾아서 보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