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 CJ TV홈쇼핑서 두유 등 특별 판매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26일과 27일 중국 CJ의 TV 홈쇼핑을 통해 두유와 어육소시지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크리스마스 주간을 맞아 선물용 포장 형태로 두유 300세트와 어육소시지 700세트 등 총 21만7000달러, 한화 2억6000여만원 규모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중국 CJ의 상하이, 톈진, 광저우 등 3개 홈쇼핑 채널 중 톈진의 천천 CJ만 참여하며, 농식품부와 해수부는 방송 영상제작비와 포장비용 등을 지원키로 했다.


중국내에서 두유는 멜라민 파동 이후 중국내에서 건강음료로 인식되면서 수입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어육소시지는 중국산 제품과 비교해 품질 차별화에 성공하면서 영유아 간식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방송 결과에 따라 CJ측과 내년 상하이 등으로 방송 채널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며 "중국 CJ 홈쇼핑 전문 벤더업체 등을 초청하여 對中 수출 유망상품을 발굴하는 등 판매 상품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