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SDS, '행복산타' 봉사활동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삼성SDS, '행복산타' 봉사활동 실시 삼성SDS의 '행복산타' 봉사활동 (제공=삼성SDS)
AD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SDS는 21~22일 이틀간 전국소년원생들에게 성탄절 선물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행복산타' 봉사활동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년째를 맞고 있는 '행복산타'는 회사 임직원이 산타 복장으로 소년원을 직접 방문해 소년원생들에게 학용품, 방한 용품 등 선물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전국 1200여 명 소년원들에게 전달한 선물은 회사 임직원 기부로 마련됐다. 전국에 흩어져 있는 각 사업장의 지리적 특성을 살려 서울과 안양, 대전, 부산, 광주, 제주 등 10개 지역 소년원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행복산타 활동을 진행했다.

삼성SDS와 소년원의 인연은 올해로 23년째를 맞고 있다. 지난 1993년 회사가 안양소년원에 컴퓨터 30대를 기증하고, PC 교육을 실시하면서 시작됐다.


삼성SDS는 정보기술(IT)서비스 업체의 특성을 살려 지금까지 총 PC 400여 대를 소년원에 기증했으며, 임직원들의 재능 나눔을 통해 약 2만3000여 명의 소년원생들이 IT 교육을 받았다.


또한, 삼성SDS는 임직원들에게 교육받은 내용을 토대로 소년원생들의 IT 활용 능력을 겨루는 '푸르미 ITeen Top 경진대회'도 법무부와 함께 20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대학교에 입학하는 우수 소년원생을 매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