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지드래곤 아이콘에 '아니라고' 곡 선물…퀄리티 어떻길래 타이틀 아니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지드래곤 아이콘에 '아니라고' 곡 선물…퀄리티 어떻길래 타이틀 아니지 아이콘. 사진=스포츠투데이DB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가수 지드래곤이 후배 그룹 아이콘에게 곡을 선물했다.

19일 오후 지드래곤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이 데뷔 9년 만에 처음으로 다른 가수에게 곡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데뷔 앨범에 수록될 곡 '아니라고'는 지드래곤이 작사·작곡에 공동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니라고'는 지드래곤이 올 초 빅뱅 앨범을 준비 과정에서 만들었던 초기단계의 데모 곡. 하지만 지드래곤은 이 곡의 성향이 빅뱅보다는 타 가수에게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하고 옆 스튜디오에서 녹음 중이던 아이콘을 불러 노래를 시켜본 후 "이곡은 너희들에게 더 어울리는 거 같다"며 "데뷔 선물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곡의 퀄리티가 높아 아이콘의 타이틀곡으로 생각 했었지만 신인이 자신의 이름을 이용해 홍보한다는 오해와 편견을 받을 것을 우려했다"며 "오랜 고민 끝에 호의로 이루어진 선물을 상업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들어 타이틀곡으로 내세우기보다 데뷔 앨범에 수록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콘은 오는 24일 데뷔 후 정규 1집 앨범을 발표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