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그룹, 젊은 예술가 전국투어용 공연차량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현대차그룹, 젊은 예술가 전국투어용 공연차량 지원 17일 한예종 석관동 캠퍼스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이동형 공연 차량 전달식에서 한예종 학생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중앙 왼쪽부터)김봉렬 한예종 총장, 박민권 문체부 제1차관, 박광식 현대자동차 부사장.
AD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현대차그룹이 젊은 예술가들의 전국투어에 필요한 이동형 공연차량을 기증했다.


현대차그룹은 17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석관동 캠퍼스 야외무대에서 박광식 현대차 부사장, 박민권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김봉렬 한예종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형 공연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7월 현대차그룹과 문체부가 체결한 '문화가 있는 날'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현대차그룹은 소외지역의 문화예술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융성에 기여하고자 다목적 이동형 공연 차량 '산대바람'을 기증하게 됐다.


이번에 기증한 '산대바람'은 평소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농산어촌 및 섬 지역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공연'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공연에 필요한 음향 및 조명 시설ㆍ발전 장비 등을 장착한 3.5t 특수 개조 차량이다. 한예종은 '산대바람'을 예술단 전국 투어에 활용, 전국 방방곡곡을 순회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활발하게 펼칠 계획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