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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M M5, 스마트앱어워드 패션쇼핑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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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M M5, 스마트앱어워드 패션쇼핑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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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MCM의 옴니채널 서비스 M5가 스마트앱어워드에서 패션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M5 앱은 쇼핑 기능 외에 고객 편의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들이 도입된 옴니채널 도구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데 더해 럭셔리 브랜드로서 보기 드문 혁신적인 발상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직접성, 구매?배송?재고 여부를 알려주는 편의성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또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의 연계성 및 5개 숫자를 입력해 곧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하거나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즉시성, 럭셔리 브랜드라는 격에 어울리는 디자인 등으로 우수하다는 평이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의 심사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행사다.


올해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으며, 평가결과를 토대로 총 37개 분야별로 대상을 시상했다.


M5 앱 및 MCM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M5 서비스는 MCM이 럭셔리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옴니채널 서비스로, 5개 숫자를 M5 앱이나 MCM 직영몰 웹사이트, 혹은 매장 내 키오스크에 입력해 프로모션, 상품 정보 등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잡지나 광고 등에 제품 이미지와 함께 표기된 5개 숫자를 M5 앱이나 키오스크에 입력하면, 상품 관련 정보를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 상품을 고르고 M5 앱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수령 및 반품 방법까지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구현돼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명동, 홍대 등 주요 직영스토어)에서 내국인의 35%가 M5 서비스를 통해 MCM 상품을 살 정도로 구매현장에서 호응을 얻었다.


M5 앱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MCM M5를 검색하거나 MCM 직영몰 모바일 홈페이지(m.shopmcm.com)에서 M5코드 '84067'을 입력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는 MCM 홈페이지 및 매장에 공개된 QR코드를 스캔해도 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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