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건설,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한화건설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5 굿디자인(GD)’ 어워드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2008년 GD마크를 처음 획득한 이후 8년 연속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3작품은 필로티 공간을 감성적으로 구성한 ‘아름다운 친구들’(건설환경 분야), 주방위생을 고려한 신개념 ‘아쿠아 멀티선반’(주택 설비용품류), 소형주택의 주방 공간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소형 씽크볼’(생활용품 및 환경)다.


‘아름다운 친구들’은 멸종위기 동식물 그래픽을 적용해 지구의 아름다운 메시지를 스토리 형태로 전개해 사용자에게 말을 걸고 기억할 수 있는 느낌을 주도록 구성했다고 한화건설은 설명했다.

‘아쿠아 멀티선반’은 세척이 가능하도록 선반 분리 방식으로 물 위에 떠있는 듯한 유기적인 형태를 형상화한 디자인이다. ‘기능성 소형 씽크볼’은 요리에 관심이 많은 1인 가구의 편의를 고려해 소형 주방의 작업대 역할을 하는 편백나무 커버형 도마에 식재료를 다듬을 수 있는 스테인리스 장치를 갖췄다.


지난해 선정됐던 '수면 테라피 조명’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의 ‘2015 iF디자인 어위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한화건설 김기성 디자인팀장은 “2008년 본격적인 디자인 경영을 선언한 이후 8년 연속 GD마크 선정과 세계 3대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디자인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 따뜻한 감성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한화건설 필로티 '아름다운 친구들' 이미지
AD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