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관왕 수상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실시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3개 부문을 수상을 기념해 이달 28일까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서 수상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 코리아에서는 웹사이트 생활브랜드 부문 통합 대상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하고, 최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시상하는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에서는 회원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웹·앱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의 평가지표를 토대로 심사됐으며, 스타벅스는 각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아서 통합 대상을 받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3개 부문 수상을 기념해 스타벅스 웹사이트에서 2가지의 수상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스타벅스 웹사이트에 신규 가입하거나 계정 정보를 업데이트하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MMS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톨 사이즈 오늘의 커피 쿠폰(MMS 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백수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 한 명 한 명과 소통하며 더욱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스타벅스의 매장 경험을 전달하고자 노력한 결과가 이번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시상 3개 부문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만의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