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은 다가오는 2016년을 맞이하며 많은 이들이 각자의 새해 각오와 계획 등을 세우는 시기다. 특히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자격증과 함께 다이어트 등 외모 개선에 대한 계획이 빠지지 않는데, 다이어트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콤플렉스가 있는 경우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성형수술을 결심하곤 한다.
하지만 겨울방학이라고 하더라도 바쁜 취업준비와 각종 연말모임 등으로 회복기간이 필요한 성형을 쉽게 결정하기는 어렵다. 또한, 경제적 여유가 없는 취업 준비생들은 목돈이 필요한 성형수술을 망설일 수밖에 없을 터. 때문에 최근 쁘띠성형이라 불리는 필러 시술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필러는 인체의 성분과 비슷한 히알루론산이라는 물질을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주입하여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고 조금 더 어려 보이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시술로 잘 알려져 있다. 필러는 약 5~10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면 성형수술 못지 않은 효과를 낼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시술로 손꼽힌다.
대표적인 필러 시술 부위는 '코'인데, 코 끝이 뭉툭하거나 콧대가 낮은 경우, 휜 코나 매부리 코 등 다양한 코 모양을 미세하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깊은 팔자주름이나 무턱, 납작한 이마, 푹 꺼진 볼 등에 주입해 얼굴의 라인을 보다 입체적으로 바꾸어줄 수 있다. 필러는 사용부위 및 유지기간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있기 때문에 시술 부위나 시술 받는 이의 상태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여 상황에 따라 적절한 제품으로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울산피부과 청담와이즈클리닉 이민기 원장은 "성형수술은 마취나 출혈, 붓기, 멍, 비용 등의 부담감이 있지만 필러 시술은 짧은 시간 내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같은 이유로 연말모임이나 중요한 행사 등을 앞두고 간단한 방법으로 외모 개선을 원하는 이들의 피부과 방문이 늘어나고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원장은 "필러 시술 시 반드시 생각해 봐야 할 것이 자신의 얼굴형과의 조화인데, 무턱대고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며, "필러가 수술에 비해 보다 안전하고 간단한 시술 방법이라고 할지라도 미세한 바늘을 이용해 약물을 인체에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숙련된 시술자와 충분히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pos="C";$title="울산피부과 청담와이즈클리닉 이민기 원장";$txt="울산피부과 청담와이즈클리닉 이민기 원장";$size="550,366,0";$no="201512150957222124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