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2016 정시대입상담박람회'를 12~13일 이틀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와 수원 아주대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대학 지원자와 학부모들의 정시모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학과 연계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ㆍ경기ㆍ인천 등 수도권 대학과 지방 국립대 및 사립대 등 52개 희망 대학교가 참여한다. 참여 대학들은 대학별 부스를 마련하고 대학 홍보, 정시모집 정보제공, 지원전략 안내,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도 고양 킨텍스에 25개, 수원 아주대체육관에 30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진학지도 현장 경험이 풍부한 지원단 교사들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정시 지원 가능 대학과 학과를 안내한다.
이번 행사 참가 신청은 당일 현장 접수한다.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jinhak.goedu.kr)나 전화(031-8012-0992~3)로 하면 된다.
이태헌 경기교육청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학과 연계한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지원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자리"라며 "정시모집을 준비를 하는 지원자들이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대학과 학과를 선택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