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생활가전 전문기업 쿠첸이 2016년을 함께할 대학생 서포터즈와 컨슈머리포터 2기를 각각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산학 연계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쿠첸 대학생 서포터즈는 SNS 홍보 활동, 팀별 공모전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참여 프로그램 미션을 수행한다.
서포터즈에게는 개인별 교통비 지급, 활동 임명장 및 수료증 발급과 각 미션 성과 평가를 통해 해외 전시회 참가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쿠첸 채용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2기 서포터즈 활동은 내년 1월부터 7월까지며, 모집 인원은 남녀 대학생 총 20명이다.
또 신제품 '명품철정 엣지'를 내년 1월부터 7월까지 직접 사용하고 평가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내솥을 가마솥 외형으로 디자인하여 더욱 진화된 가마솥 공법을 구현한 명품철정 엣지의 밥맛과 함께, 밥솥 상단부의 디스플레이, 자동으로 잠금 장치가 작동되는 오토세이프락(Auto Safe Lock, 자동 잠금 장치) 등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기능에 대해서도 사용자 입장에서 진솔하게 평가하게 된다. 리뷰 등 컨슈머리포터의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체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 모집 대상은 블로그 활동이 활발한 블로거 10명이다.
서포터즈와 컨슈머리포터 지원자는 쿠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uchen)에서 각각의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서포터즈는 17일까지, 컨슈머리포터는 20일까지 이메일(lwjcap@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쿠첸 홈페이지와 카페를 통해 서포터즈 1차 서류 합격자와 추후 면접일정이 23일에 발표되며, 합격자는 29일 발표된다.
한편 쿠첸은 소비자 소통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대학생 서포터즈와 소비자의 생생한 제품 평가를 듣는 컨슈머리포터를 모집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활동 중인 제 1기 서포터즈는 12월 중 UCC영상 제작을 마무리하고 해단식을 가질 예정이며, 제 1기 컨슈머리포터는 지난 11월 ‘탑(TOP)’ 체험 평가를 마쳤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