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1인 기업·예비창업자 등 9개사 모집"
"사무공간 무료 제공, 컨설팅·마케팅 등도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재)광주디자인센터(원장 장상근·www.gdc.or.kr)가 오는 14일까지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신규 입주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을 모집한다.
'1인 창조기업’이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가 근로자 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 전문 기술지식, 지식재산권 등을 사업화하는 기업을 말한다.
디자인센터에 따르면 입주 신청자격은 1인 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로, 신청자의 연령이나 거주지 제한은 없다.
광주디자인센터는 디자인 분야 및 제조, 지식서비스분야에 이르기까지 유망한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 초기부터 성장에 이르기까지 종합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규모는 9개 기업이며, 입주에 따른 임대료 및 관리비 등은 전액 무료이다. 입주 신청서는 광주디자인센터 누리집(<www.gdc.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광주디자인센터 장상근 원장은 “창의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예비 창업자들의 사업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이다”면서 "1인 창조기업이 지역경제, 창조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디자인센터는 센터 5층에 1인실 10석, 4인실 12석 등 총 22석 규모의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입주자에게는 사무공간은 물론, △전시회 참가 지원 △지적재산권 출원 지원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및 교육 지원 △우수상품의 국내 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신청 문의는 광주디자인센터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062-611-5150)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