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외식업계, 연말 특수를 위한 스페셜 한정 메뉴 출시 봇물

시계아이콘01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외식업계, 연말 대목을 앞두고 소비자 공략할 시즌 한정 메뉴 출시


외식업계, 연말 특수를 위한 스페셜 한정 메뉴 출시 봇물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계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연말 특수를 기대하는 외식업계의 전망은 밝다. 최근 글로벌 경영 컨설팅업체 알릭스파트너스가 발표한 '2016년 한국 외식산업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외식산업은 지난 7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 6%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연말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각종 모임들로 외식업계 최대 대목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외식업계는 친구, 연인, 가족 및 동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한정 메뉴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블랙 라벨 랍스터 콤보 메뉴를 홀리데이 한정으로 선보인다. 모든 블랙 라벨 스테이크 주문 시 9000원을 추가하면 신선한 육즙이 살아있는 그릴드 랍스터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블랙 라벨 스테이크는 100% 호주 청정우를 브라운 버터의 향긋한 풍미와 함께 230℃의 핫 플레이트 위에서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스테이크다. 특히 지난 11월23일 출시된 ‘블랙 라벨 스테이크 볼드 & 와일드’는 와일드 허브와 허니 로스트 갈릭으로 한 층 업그레이드돼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웃백은 스테이크의 풍미를 한 층 끌어올리는 인기 칠레산 와인 ‘까사 로 마따’와 이탈리아산 레드와인 ‘도디치 에 메쪼’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연말 분위기를 돋운다.


버거킹은 겨울 시즌을 맞이해 한정판 신제품 ‘스노우 치즈 스테이크버거’와 ‘스노우 치즈 와퍼’를 출시했다. 신제품 2종은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스테이크 버거와 와퍼에 까망베르, 모짜렐라, 프로볼로네, 화이트체다 등 네 가지 화이트 치즈를 더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버거다. 신제품 2종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한 스노우치즈팩 2종(구성별 각 1만 2000원ㆍ1만 5000원)도 함께 출시했다.


크리스피 크림도넛도 겨울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콘셉트 도넛 3종과 프리미엄 도넛케익 1종을 12월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 4종은 크림치즈 필링으로 가득채운 부드러운 도넛에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한 ‘홀리데이 트리’와 ‘파파 산타’, ‘해피 루돌프’ 도넛 3종과 소복소복 흰 눈이 쌓인 집 모양의 ‘웰컴 마이홈’ 도넛케익 등이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실속 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더즌 및 세트 메뉴도 함께 운영한다.


할리스커피는 달콤한 ‘겨울 시즌 초콜릿 음료’ 4종과 크리스마스 ‘비주얼 케익 3종’ 출시했다. 겨울 시즌 초콜릿 음료 4종은 ‘베리 딜라이트 초코’, ‘민트초코’, ‘리얼 벨지안 초코’, ‘리얼 벨지안 카페모카’로, 산타클로스 초콜릿과 캔디 지팡이, 진저맨 등 크리스마스 정통 아이템을 모티브로 했다. 비주얼 케익 3종은 ‘마스카포네 쿠키’와 ‘베리 고 라운드’, ‘민트 초코칩’으로 어릴 적 꿈꾸던 크리스마스 동화 속을 연상시키는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시즌 제품 2회를 포함한 총 7회 음료를 구매하는 멤버십 고객에게 ‘2016 할리스커피 다이어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