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스안전公, 인도네시아 공무원 가스안전관리 연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가스안전公, 인도네시아 공무원 가스안전관리 연수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인도네시아 정부 가스통상과장 등 가스관련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을 초청해 가스안전교육원에서 가스안전관리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인도네시아 정부 가스통상과장 등 가스관련 공무원과 공기업 직원을 초청해 가스안전교육원에서 가스안전관리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정부의 공적개발원조 사업인 지식공유사업의 일환으로, 인도네시아에서 처음 시작하는 도시가스사업 안전 인프라 구축에 앞서 공사가 보유한 안전관리 기술을 전수받기 위해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가스 법규와 설비유지관리, 정압기, 전기방식, 배관안전성평가 등 가스안전관리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과목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또 부산도시가스사를 방문해 가동 중인 지구 정압기, 상황실 등 도시가스 시설을 살펴보고, 원격전위측정시스템을 체험하는 등 한국의 첨단 도시가스 관리 방법을 배웠다.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공사가 41년 동안 축척한 우수한 가스안전관리 노하우를 인도네시아에 전수하여 한국의 위상을 높이겠다"며 "베트남, 몽골 등 자원이 풍부하고 한국기업들의 진출이 예상되는 개도국을 대상으로 한국의 가스안전관리 시스템을 이전하는 등 국내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