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레노버-레이저, "게이밍 경험 혁신 위한 파트너십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초

레노버-레이저, "게이밍 경험 혁신 위한 파트너십 체결" 레노버 Y 시리즈 레이즈 에디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토타입
AD


레노버, 레이저와 공동 브랜드인 레노버 Y 시리즈 레이저 에디션 개발
'드림핵 윈터 2015'서 레노버 레이저 에디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토타입 공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레노버와 레이저는 '드림핵 윈터 2015'에서 공동 개발한 양 사 최초의 게이밍 데스크톱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내년 세계 가전 박람회(CES)에서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양사는 공동 브랜드인 레노버 Y 시리즈 게이밍 PC의 레이저 에디션 모델을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 세계 1위 PC 업체인 레노버의 제조, 공급망, 채널과 세계적인 게이밍 기기 및 소프트웨어 업체인 레이저의 몰입형 기술과 심도 깊은 전문성이 결합하게 됐다.


레노버는 자사의 시스템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레이저는 게이머들을 위해 몰입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향후 모든 레노버의 레이저 에디션 제품들은 공동 브랜드로 출시된다. 이 제품들에는 레노버 Y 시리즈의 세련된 외관과 느낌은 물론,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크로마 조명 효과와 같은 레이저의 대표적인 특징들이 반영될 예정이다.


레노버는 "레노버가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면 레이저는 그간 게임 커뮤니티에 주력해 게이머들과 긴밀한 관계를 형성했다"며 "이번 협력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게이밍 경험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레노버와 레이저는 이번 전략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디자인과 제품을 만들 것이며, 조만간 교차 판매 기회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노버 부사장 겸 게임 및 산업 솔루션 사업부 워크스테이션 부문 본부장인 빅터 리오스는 "레이저와 파트너십으로 양 사의 강점을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향상된 성능과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게임 경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레노버가 보유한 엔지니어링 전문성, 디자인 전문 인력, 방대한 시장 규모에 레이저는 최근 10년 간 게임 커뮤니티를 지원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역량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 사의 협력은 향후 고객들에게 강력한 PC 게임 솔루션과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성공적인 첫 단계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민 리앙 탄 레이저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전례 없는 방식으로 만든 최고의 제품을 통해 게이밍 라이프스타일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열었다"며 "양 사는 전 세계의 PC 게이밍 커뮤니티를 만족시킬 사업 능력과 더불어 이 사업에 대한 열정, 통찰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자세한 정보는 'http://rzr.to/L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