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30일 출범…총 207개 상품 탑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임종룡 금융위원장 시연회 진행…내년 4월 포털서도 정보 제공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30일 출범…총 207개 상품 탑재 보험다모아 상품비교 화면 예시(자료:금융위원회)
AD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이달 말 문을 열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가 23일 시연행사를 통해 대중에 공개됐다. 앞으로 금융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총 207개 보험상품의 보험료를 한눈에 비교해 가입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날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열린 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의 식전행사로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시연회를 진행했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직접 시연회에 참석해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조회하고 가입을 위한 절차를 점검했다.

보험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우선 보험다모아 홈페이지(www.e-insmarket.or.kr)에 접속해야 한다. 메인 화면에서 보험의 종류를 선택하면, 회사명과 상품명, 납입보험료, 해지환급금, 환급률 등이 한 화면에 나열된다. 여기서 가입을 원하는 상품을 결정하면 해당 보험사 사이트에서 온라인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다모아에 탑재된 상품은 단독실손의료보험, 연금보험, 자동차보험, 보장성보험, 여행자보험, 저축성보험 등 총 6종이다. 상품갯수는 총 207개로, 손해보험사 13곳, 생명보험사 23곳이 각각 91개, 116개 상품을 등재했다.


임 위원장은 "향후 보험다모아의 서비스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생성된 가격비교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공개하는 등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을 적극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내년 4월 중 온라인 전용상품 보장범위 지수와 사업비를 공시하고, 보험슈퍼마켓 정보를 인터넷 포털에 제공한다. 상반기 내로는 자동차보험에 사고유무 등 할인·할증 요인을 반영한 실제 보험료 비교기능 탑재하고 암보험·어린이보험의 보험료 비교기능을 강화하는 등 보험료 비교시스템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