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융위, 핀테크 산업 육성 공로자 40인 표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금융위원회는 23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제6차 핀테크 데모데이를 열고 핀테크 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자 40인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표창 수여자는 임시완 핀테크 홍보대사, 장재혁 핀테크 홍보 영상 촬영감독, 김태봉 KTB 솔루션,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 박소영 핀테크 포럼 의장을 포함한 핀테크 홍보 관련자와 규제 개선 제안자, 정책 추진상 공로자 등이다.

이번 표창은 정부가 24개 핵심개혁과제 중 하나인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개인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데이터와이드, 엔에스비욘드, 피노텍, 지속가능발전소, 파워보이스 등 5개 핀테크 기업이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35개의 은행·카드·증권사·보험사 그리고 코스콤·금융보안원 등 금융권이 참여해 향후 제휴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금융위는 이번에 기술을 시연한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간 일대일 멘토링 협력 관계 구축을 직원하기로 했다. 또 핀테크 기업이 산업·기업은행의 자금지원을 요청할 경우 우선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오는 30일 출범 예정인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