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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그랜드세일 매출 3500억원 달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경제적 파급효과는 5894억원, 외국인 재방문 의향 73%

코리아그랜드세일 매출 3500억원 달성 외국인들이 코리아그랜드세일 이벤트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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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용준 여행전문기자]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 매출 규모가 3,500억 원으로 나타났다. 또 메르스(MERSㆍ중동호흡기증후군) 발생 직후였던 올 6~7월 외래관광객 수 138만여명보다 세일을 시작한 8~9월에는 227만여명으로 늘었다.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가 메르스로 인해 위축된 관광업계 및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조기 개최한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외국인 매출 견인과 외래 관광객 수 증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위는 행사 기간 외국인 매출액은 직전행사(1,404억원)대비 2.5배 가량 증가한 3,45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특히 화장품업계의 외국인 매출은 229억원으로 무려 38배 이상 증가했다.


한국에서 주로 쇼핑하는 품목은 향수ㆍ화장품이 25%로 가장 많고 의류와 식료품이 뒤를 이었다.

방문위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5,894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7,917명의 취업유발효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매출 3500억원 달성 한국을 찾은 외국 여행객들이 한국전통공연을 즐기고 있다.


행사 기간 외래 방문자수도 크게 증가했다. 메르스 발생 직후인 올 6~7월 방한 외래관광객 수는 전년 동기대비 47.4% 감소한 138만여명이었지만 세일을 시작한 8~9월의 외래관광객 수는 6~7월보다 64.8% 증가한 227만여명으로 늘었다.


특히 10월에는 전년 동기대비 7.8% 증가한 142만여명이 한국을 찾았으며, 유커(중국인 관광객)의 방한도 전년 동기 대비 19.2% 증가한 67만여명으로 예측됨에 따라 메르스의 여파를 완전히 극복한 것으로 보인다고 방문위는 덧붙였다.


또 내년 코리아그랜드세일 기간에 맞춰 한국을 다시 찾겠다는 재방문 의향이 73%를 기록, 코리아그랜드세일에 대해 외국인관광객이 느끼는 만족도와 향후 행사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행사는 쇼핑을 비롯해 항공과 숙박, 식음료 분야 등 340여 개 기업, 3만 5천 개 매장이 참여해 이전 행사보다 매장 수가 77% 늘어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조용준 여행전문기자jun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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