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비알코리아, 제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업계 최초 HACCP 인증, 상생경영 실천하며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6년 연속 선정

비알코리아, 제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수상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조상호 비알코리아 대표이사와 품질경영팀 직원들이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던킨도너츠와 배스킨라빈스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 4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됐고 19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서훈, 표창하는 대회로써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품질경영 진흥 대회다.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비알코리아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6년 연속 선정됨은 물론, 고객만족경영선포를 통해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으로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향상을 추진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비알코리아는 ‘품질 Only’, ‘감동의 맛’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에서 식품안전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빙과류와 아이스크림류, 냉동도넛, 식품접객업, 커피 로스팅센터의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획득했고, 2012년 국제식품안전시스템인 FSSC22000 인증 획득 등의 성과를 거두며 제품안전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했다.


2014년에는 상생경영 실천을 위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를 도입했다. 품질경영 우수 가맹점 인증제는 가맹점의 자발적인 품질개선 활동에 대한 관심과 동기를 부여해 가맹점의 경영역량 및 가치를 향상시키고, 우수가맹점 발굴 및 우수사례를 타 가맹점에 확산시켜 품질경영을 강화하고자 도입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결합한 빅데이터 소비자 패턴 분석에 근거해 프리미엄 정보서비스 분석 및 해피오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 7월 처음 도입한 모바일 사전 주문 시스템 해피오더 서비스는 고객들의 매장 대기 시간을 대폭 감소시켜, 소비자들의 구매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